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| /* 효진이는 멀리 뛰기를 연습하고 있습니다. 효진이는 한번에 1칸, 또는 2칸을 뛸 수 있습니다. 칸이 총 4개 있을 때, 효진이는 (1칸, 1칸, 1칸, 1칸) (1칸, 2칸, 1칸) (1칸, 1칸, 2칸) (2칸, 1칸, 1칸) (2칸, 2칸) 의 5가지 방법으로 맨 끝 칸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. 멀리뛰기에 사용될 칸의 수 n이 주어질 때, 효진이가 끝에 도달하는 방법이 몇 가지인지 알아내, 여기에 1234567를 나눈 나머지를 리턴하는 함수, solution을 완성하세요. 예를 들어 4가 입력된다면, 5를 return하면 됩니다. */ using namespace std; #define EMPTY 0 #define MOD 1234567 long long memo[2000]; long long GetJumpways(int n); long long solution(int n) { return GetJumpways(n); } long long GetJumpways(int n){ if(n <= 1) return 1; if(memo[n] != EMPTY){ return memo[n]; } else{ memo[n] = (GetJumpways(n-1) % MOD + GetJumpways(n-2) % MOD) % MOD; } return memo[n]; } |
2019년 4월 13일 토요일
# 멀리뛰기 문제 풀이 알고리즘
이동할 지역이 1개, 2개, 3개....등으로
몇개 case를 만들어서 보면 패턴이 보인다. -> 바로 피보나치 수열과 동일한 패턴이 등장한다.
피보나치 수열을 구하는데 있어 매우 큰 숫자에 대해서는 속도가 느려지므로, Dynamic Programming 에서 자주쓰이는
메모리기법을 이용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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