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9년 4월 13일 토요일

# 하노이의 탑 알고리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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/*
하노이 탑(Tower of Hanoi)은 퍼즐의 일종입니다.
세 개의 기둥과 이 기동에 꽂을 수 있는 크기가 다양한 원판들이 있고,
퍼즐을 시작하기 전에는 한 기둥에 원판들이
작은 것이 위에 있도록 순서대로 쌓여 있습니다. 
게임의 목적은 다음 두 가지 조건을 만족시키면서,
한 기둥에 꽂힌 원판들을 그 순서 그대로 다른 기둥으로 옮겨서 다시 쌓는 것입니다.

    한 번에 하나의 원판만 옮길 수 있습니다.
    큰 원판이 작은 원판 위에 있어서는 안됩니다.

하노이 탑의 세 개의 기둥을 왼쪽 부터 1번, 2번, 3번이라고 하겠습니다.
1번에는 n개의 원판이 있고 이 n개의 원판을 3번 원판으로 최소 횟수로 옮기려고 합니다.

1번 기둥에 있는 원판의 개수 n이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,
n개의 원판을 3번 원판으로 최소로 옮기는 방법을 return하는 solution를 완성해주세요.
*/

void Hanoi(int quantity, int start, int end, vector<vector<int>>& answer);
vector<vector<int>> solution(int n) {
    vector<vector<int>> answer;
    Hanoi(n, 1, 3, answer);
    return answer;
}

void Hanoi(int quantity, int start, int end, vector<vector<int>>& answer){
    if(quantity == 1){
        answer.push_back({start, end});
        return;    
    }
    int middle = 6 - (start + end);
    Hanoi(quantity - 1, start, middle, answer);
    answer.push_back({start, end});
    Hanoi(quantity - 1, middle, end, answer);
}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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