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| /* 하노이 탑(Tower of Hanoi)은 퍼즐의 일종입니다. 세 개의 기둥과 이 기동에 꽂을 수 있는 크기가 다양한 원판들이 있고, 퍼즐을 시작하기 전에는 한 기둥에 원판들이 작은 것이 위에 있도록 순서대로 쌓여 있습니다. 게임의 목적은 다음 두 가지 조건을 만족시키면서, 한 기둥에 꽂힌 원판들을 그 순서 그대로 다른 기둥으로 옮겨서 다시 쌓는 것입니다. 한 번에 하나의 원판만 옮길 수 있습니다. 큰 원판이 작은 원판 위에 있어서는 안됩니다. 하노이 탑의 세 개의 기둥을 왼쪽 부터 1번, 2번, 3번이라고 하겠습니다. 1번에는 n개의 원판이 있고 이 n개의 원판을 3번 원판으로 최소 횟수로 옮기려고 합니다. 1번 기둥에 있는 원판의 개수 n이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, n개의 원판을 3번 원판으로 최소로 옮기는 방법을 return하는 solution를 완성해주세요. */ void Hanoi(int quantity, int start, int end, vector<vector<int>>& answer); vector<vector<int>> solution(int n) { vector<vector<int>> answer; Hanoi(n, 1, 3, answer); return answer; } void Hanoi(int quantity, int start, int end, vector<vector<int>>& answer){ if(quantity == 1){ answer.push_back({start, end}); return; } int middle = 6 - (start + end); Hanoi(quantity - 1, start, middle, answer); answer.push_back({start, end}); Hanoi(quantity - 1, middle, end, answer); } |
2019년 4월 13일 토요일
# 하노이의 탑 알고리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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